본문 바로가기
뉴스

김미영 팀장 검거… 잡고 보니 전직 경찰…? 보이스피싱 총책 필리핀에서 덜미…

by žΘЛ₯₫ 2021. 10. 7.

김미영 팀장 검거잡고 보니 전직 경찰…? 보이스피싱 총책 필리핀서 덜미

김미영 팀장 검거, 전직 경찰?

보이스피싱의 대명사로 불리는 김미영 팀장의 실제 인물인 A 씨가 드디어 검거되었다. ‘김미영 팀장을 총책으로 활동한 이 조직은 필리핀에 보이스피싱 본부를 설치하고 국내에도 직원을 파견하여 보이스피싱 행각을 벌여온 일당이다.

 

지난 2013년에 국내 조직원 다수가 검거되기도 했다. 그러나 총책 A 씨를 비롯한 간부 일부는 해외에서 도피 생활을 했고 그동안 붙잡히지 않았다. 그러나 지난 4, 필리핀에서 드디어 A 씨가 붙잡혔다.

 

보이스피싱 총책 검거, 전직 경찰?

A 씨는 50대 남성이며 전직 경찰 출신으로 밝혀졌다. 경찰로 근무하다, 지난 2008년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해임되었고, 그 후 보이스피싱 범행을 저질러 온 것으로 추측된다.

 

김미영 팀장명의로 불특정 다수에게 스팸 문자메시지를 보낸 뒤, ARS 상으로 상담을 하는 척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얻어 돈을 가로채는 방식으로 범행을 일삼았다.

 

A 씨가 한 때 경찰관으로서 보이스피싱 범죄를 수사했다는 사실이 큰 충격을 주고 있다. 수사를 하면서 얻은 범행 정보를 악용해, 경찰관 해임 뒤 보이스피싱 범행을 저지른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가능하다.

 

한 편, ‘김미영 팀장’ A 씨는 검거되어, 국내로 송환될 예정이다. 필리핀 관계당국 등과의 협의를 통해 하루빨리 김미영 팀장을 국내로 송환해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할 것이다.

댓글